건너뛰기 메뉴


정보공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CEO의 실천의지

컨텐츠

1. 정도경영(윤리경영) 실천
윤리와 상식이 통하는 정도경영 표방 → 경영철학과 이념
공단 네임 개명 및 CI 개발 추진 → 시민의 기업으로 발전
홈페이지 통합시스템 구축 → 고객만족
시스템 경영체제 구축 → 경영 효율화, 성과 극대화
노사불이(不二)문화 조성 → 노사화합 도모(신 개념)
2. 정도경영(윤리경영) 의지 천명
원칙과 규정을 준수하며 투명한 경영을 펼치고 윤리와 상식이 통하는 경영을 하겠습니다.
《 2006. 1. 12 이사장 취임사 》
우리공단의 핵심가치는 윤리와 상식이 통하는 정도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고객에 대하여는 만족을, 사람의 가치에 대하여는 존중을 수입과 수지에 대해서는 지속적 개선을,그리고 이 세가지의 가치는 윤리와 상식이 통하는 정도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 합니다.
《 2009. 1. 24 이사장 취임사 》
새해에도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우리 공단의 핵심가치인 고객만족, 사람존중, 효율증대 등 4가지에 더해 사회공헌이란 가치를 추가하여...
《 2012. 12. 31 송년사 》
우리의 기본인 시민에게 기쁨주고 사랑받기 위해서는 윤리와 상식이 통하는 정도 경영인 원칙과 규율을 준수하고...
《 2013. 1. 2 신년사 》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여 자율책임경영을 정착시킴으로써 맡은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을 회피하지 않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2014. 4. 14 취임사 》
투명하고 활발한 소통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윤리로 무장되고 상식이 통하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으로 자리매김이 되어야 할 것이고 우리 임직원들 간에는 서로가 배려하며 아껴주고 소통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능히 극복해 나가서 위대한 일을 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2016. 2. 5 취임사 》
우리공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공공기관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올해에도 변함없이 시민과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 2017. 1. 1 취임사 》
우리는 부서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기부금을 전달해 왔습니다. 위와 같은 봉사활동으로 『과천시장상 및 국회의원상』을 수상.
《 2018.12.31 송년사 》
그 주요 실천방안으로 최우선은 인권경영 실현입니다. "우리는 과천시 공공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함으로써 시민편익 도모와 복리증진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차별없는 공정한 사회 구현]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권경영]을지향한다."라는 공단의 [인권경영 헌장]을 잘 지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
《 2019. 1. 1 신년사 》
근로자, 협력업체, 시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할 것이며, 모든 경영 활동과정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지향하며 ‘인간의 자유와 권리 보장’을 위한 인권경영을 추진할 것을 선포합니다.
《 2020. 12. 10 인권경영 선포식 기념사 》
그 동안 해왔던 것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혁신이 필요합니다. 혁신은 어렵습니다. 아무도 해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그 실패가 혁신의 바탕이 됩니다.
《 2020. 12. 19 공사창립 1주년 기념사 》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의 손을 맞잡고 우리의 목표와 비전을 바로 봅시다. 우리의 핵심가치인 “사람존중 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향해 함께 나아갑시다. 지금까지 우리 공사가 과천시민을 위해 노력했던 것처럼 다시 한 번 마음을 모아 시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고 나아갑시다.(2021.12.17.)
《 2021년 12월 공사창립 2주년 기념사 》
매년 12월 10일은 모든 사람이 성별과 피부색, 신념, 종교 등의 특징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평등하다는 것을 문서로 명시하는데 전 세계가 처음으로 합의한 날로 인권의 의미를 생각하고 그 소중함을 느끼는‘세계인권선언 기념일’입니다. (2021.12.10.)
《 세계인권의날 메세지 》
2022년도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기본방향은 『신뢰받는 건강한 조직문화』입니다. 지난해에는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공기업이 전 국민의 공분을 얻은 여러 이슈가 있었습니다. 공기업의 청렴과 윤리의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가 선행되어야 시민에게 신뢰받는 건강한 조직이 될 수 있습니다. 윤리와 인권을 최우선으로 하여 어떠한 차별이나 반칙이 없는 공정한 조직문화가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2. 1. 3. 신년사 》
2023년 5월 19일은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된 지 만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제 법 시행 1년이라는 짧은 시간이 지났지만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향해 중요한 발걸음을 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우리 과천도시공사도 모든 임직원의 투철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청렴경영을 선도하고 아울러 우리나라의 청렴 수준을 높이는 데 앞장서길 기대합니다.
《 2023. 5. 18. 이해충돌방지법 1주년 메세지 》
이번 선포식은 공사의 경영전략을 새롭게 반영한 윤리헌장을 공표하는 한편, 이해충돌방지법으로 공직자의 윤리의식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의 의지가 담긴 자리로 더욱 뜻깊게 느껴집니다. 특히, 이번 선포식을 통하여 노동조합의 근로자 대표가 새로운 윤리헌장을 공동 선포하고 전직원이 다함께 참여함으로써 노사가 힘을 모아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2023. 9. 6. 윤리헌장 개정 선포식 기념사 》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경영혁신부 / 담당자 : 나갑성 / 문의전화 : 02-500-1193
5점
4점
3점
2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