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자주묻는질문

기존회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휴관하기 이전(20202) 월 강습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던 고객님들입니다.


저희 도시공사 수강대기 프로그램의 경우 관내거주자에게 대기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외거주자의 경우 일찍 대기하셨어도 나중에 관내거주자가 대기할 경우 후 순위로 밀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의 경우 [마이페이지]-[수강신청현황]-[수강이력현황]에서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등 세부기준은 공사 홈페이지 [통합예약]-[온라인 수강신청]-[환불 및 연기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실 경우 체육시설 각 안내데스크를 방문하셔서 환불 신청하시면 됩니다.


「과천시민회관 운영에 관한 조례」 23조에 의거 관내거주자는 과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인증대상은 신규 회원 및 기존 회원 중 관내 확인 받으신지 6개월 이상 되신 분입니다.


인증방법은 본인이 직접 도시공사 각 체육시설(시민회관, 청소년수련관, 관문체육관) 안내데스크를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행정정보 공동이용인증]에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강좌 신청 시 분류되는 연령의 구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 이하


2. 청소년: 중학교 1학년 ~ 24세 (※ 청소년수련관 : 9세 ~ 24세)


3. 성인: 25~ 64


4. 실버: 65세 이상


수강취소는 공사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수강신청현황]에서 강좌별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의 경우 [마이페이지]-[수강신청현황]-[수강이력현황]에서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 등 세부기준은 공사 홈페이지 [통합예약]-[온라인 수강신청]-[환불 및 연기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1 2 3